티스토리 뷰
http://vimeo.com/23921204 --- 영상보기
표정과 얼굴
선화로서 스케치로서...
다빈치는 인체의 표정과얼굴에서 미묘한 표현과함께 하나의 미의전형을 보여주
었다 피카소의 여성상이 모여주는 정돈된 전형적 형태와 다소 뉘앙스를 달리하
면서도 한결 그 미묘함을 다하고 있어 형상에서 보여준 형상적 경지는 어떤 추종
도 불허하는 것이다
다빈치 스케치는...
균형과 힘과 내면적깊이가 묘사되었다 피카소 선화의 얼굴상은 이에 비하면 매우
고전적이고 전아하여 다빈치 와는 또다른 전형의 쌍벽을 형성할 수 있는 것으로
보인다
얼굴형은 모든 인체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점으로서....
그것이 선화이든 스케치이든 아니면 중후한 유화작품이든 그 최종적 이미지는 형
상에 의해 구현되는 것이므로 역시 회화의 생명은 형상 자체에 무게를 두지 않을
수 없을 것이다
-하이안자
< 캡쳐화면들......>
'dialogue > 미의 교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름다움의 새로운 의미를 위하여 (0) | 2014.09.20 |
---|---|
회화의 새 행로....가치? 일탈? 자아? 진실? (0) | 2014.09.20 |
고전명화의 근대적 전개-Rudolp Lehmann 등 (0) | 2014.09.20 |
고전명화를 다시 생각한다 (0) | 2014.09.18 |
[명화]Antonio Machado ...등 여인상 (0) | 2014.09.16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휘쳐
- 편향지지율
- Helmut Dorner
- 자연주의
- 해군항적도
- 이상
- 새벽
- 하늘그리기
- 한스 호프만
- 시공
- 홀홀히
- 일기
- 홍익인간 연의 논어
- Carmen Cicero
- 요즘
- Karin Batten
- 팔괘
- 삼재사상
- 열정
- 유교
- 회흑색
- 폴헨리브리흐
- 헬렌후랑켄탈러
- 문재인
- 항적도
- 문명
- Bruce Cohen
- 폴 레몬
- 존재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글 보관함